글로벌청소년센터, 청소년 진로체험(향수+음료수)

관리자
2020-10-20
조회수 233

오늘은 글로벌청소년 센터에서 교육진행한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학생들을 진행할 수 없어 아쉬웠지만, 그래도 글로벌청소년들이 이번 경험을 통해 더욱 다양한 꿈을 꾸고, 이런 직업군도 있구나...나의 적성을 발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줄수 있어 보람된 교육이었습니다. 

단순하게 향수를 조향하는 것이 아니라, 센톤오감교육협회만의 교육도구와 컨텐츠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좀 더 향기를 친숙하게 느끼고 표현하고 탐색 하는 시간을 먼저 가져본 후 향수조향을 시작합니다.

나만의 향수를 만드려면 각 향기에 대해 충분히 탐색해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 본 다음에 만들어야 진정 내가 좋아하는 향기가 무엇인지..

향기의 특성이 무엇인지를 알고 진지하게 조향에 임할 수 있답니다.

 

 

짜잔!!! 나만의 향수 완성!!

나만의 향수를 색채로도 표현해보고 이름도 지어주어 더욱더 오래 기억속에 남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몇몇 학생은 색채를 강렬하게 표현하고싶어해서 좀 진한 색으로 연출되었습니다.ㅎㅎ 

 


두번째!! 나만의 음료수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어떤 맛인지 알려주지않고...

1~10번까지 향, 맛, 색을 다채롭게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나나! 하면 먼저 바나나 우유만들어야지라는 편견이 생기기 때문에..먼저 선입견을 갖지않고 다채롭게 오감을 경험한 뒤에 체험을 시작합니다~!


 

 

처음으로 만들어보는 나만의 음료수!! 친구들끼리 서로 만든 음료수도 나눠마셔보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우리 학생들이 오늘의 경험을 잊지못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래봅니다.

 

음료수만 만들고 끝나면 센톤오감교육협회가 아니죠?!!ㅎㅎ

내가 제일 자신있는 음료수를 선택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어떻게 판매할지도 구체적으로 구상해 보았습니다.

글로벌 친구들이지만, 한글을 또박또박 너무 잘 표현해 주었죠?


0 0